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구글 hackfair 에 제출할 앱에 Material Design 적용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.


주로 테스트 올려서 테스트 하는 디바이스는 갤럭시 넥서스(kitkat 4.4- Cyanogen) 과 넥서스5 (marshmallow 6.0) 인데,  

루트 레이아웃부터 LinearLayout, RelativeLayout 로 되어있던걸 CoordinatorLayout 으로 바꾸고, 

아래쪽 목록뷰에도 스크롤 적용을 했다. ListView -> RecyclerView, CardView 적용.


design support library ( http://googledevkr.blogspot.kr/2015/06/designsupport.html ) 를 이용하면 하위버전에서도 Material Design 적용이 된다고는 하는데, 롤리팝 이후부터만 지원되는 기능들이 몇가지 있다.


StatusBar(시계랑 아이콘 표시되는 영역) 색상 적용은 Kitkat 에서도 이런 라이브러리를 쓰면 가능하나 시스템 기본은 지원하지않으므로(?) 그대로 뒀다 -_-


View 의 elevation 속성은 5.0부터 지원되는데, 그아래 버전에서는 평평하게(!!) 나타난다.

구분되는 부분을 elevation 속성으로 고쳐놨었는데, 구분되는(?)듯한 UI가 안보이니깐, 

롤리팝 아래 버전에는 구분선 뷰를 넣고 visible , 이후 버전에는 gone 으로 처리했다. 



앱 시작 스플래시 화면을 하위뷰로 두고 보여주는 식으로 처리했었는데, 루트레이아웃을 바꾸면서 넥서스5에서는 AppBar(ToolBar)아래부분에 - 그러니까 위에 AppBar 를 덮으면서 나와야되는데 - 나타난다, 갤럭시 넥서스에는 의도한대로 나오는데, 이부분은 Activity 방식으로 바꿔야 할 것 같다.